아꽁이지꽁이_이식2017.12.12

백설 찹쌀호떡믹스 본문

일상과 여행/신장이식인의 초보요리

백설 찹쌀호떡믹스

아꽁이지꽁이 2018. 1. 28. 18:30
728x90
728x90
오늘 간식으로 백설에서 만드는 바로 구워먹는 쫄깃한 호떡 "찹쌀호떡믹스"를 만들어서 먹었어요ㅋㅋ
백설의 찹쌀호떡믹스는 반주하는 5~10사이에 발효가 진행되기 때문에 따로 발효 시간이 필요하지 않아요ㅋㅋ
그리고 난이도는 1~5단계 중에서 3단계로 만들기 중간정도의 어려움이라네요ㅋㅋ

뒷면을 보면 추가로 필요한 재료와 호떡 만드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나와있어요ㅋㅋ
더 필요한 재료는 물 180ml (뜨거운 물 60ml 찬물 120ml), 식용유, 반죽그릇,  주걱, 프라이팬, 뒤집개가 필요해요ㅋㅋ
만드는 방법은 사진을 참고해주시거나 아래 글을 봐주세요ㅋㅋ

안에는 인스턴트 건조 이스트 (효모), 호떡믹스, 호떡용 잼믹스가 들어있어요ㅋㅋ

그리고 건조 이스트는 호떡믹스에 딱 붙어있어서 2개를 혼합해줘야 한다는 것을 안 헷갈리게 되어 있어요ㅋㅋ
사진을 건조 이스트를 분리해서 뒤집은 후 찍은 건데 하얗게 접착제 굳은 것이 남아있어요ㅋㅋ
어차피 먹는 부분에 닿아있는 건 아니여서 신경 안 썼어요ㅋㅋ

가장 먼저 따뜻한 물 (40~45℃)의 물을 만들기 위해 실온에서 보관한 생수 (삼다수) 120ml을 반죽그릇에 붓고 커피포트로 끓인 물 60ml을 더 부어서 적정 온도가 되도록 합니다ㅋㅋ
그리고 나서 건조 이스트를 부어줘요ㅋㅋ

다 부은 후 물과 이스트가 잘 섞이도록 주걱으로 섞어줬어요ㅋㅋ
약간 덩어리가 남았지만 이 이상 잘 섞기 힘들어서 여기까지 섞었어요ㅋㅋ

그리고 나서 호떡 믹스를 넣어줘요ㅋㅋ

부드럽게 5~10분 동안 잘 섞어줘요ㅋㅋ
이때 발효가 같이 진행이 돼요!!ㅋㅋ
전 약 7분 정도 섞어줬어요ㅋㅋ

1분도 안되서 점성?이 짙어져서 그런지 끈적끈적해졌다고 해야하나요???ㅋㅋ
시간 얼마안되서 바로 섞을 때 힘이 많이 들어갔어요ㅋㅋ
7분 지나고나서 반죽을 늘려봤는데 엄청 잘 늘어났어요ㅋㅋ

미리 호떡용 잼믹스를 사용하기 편하게 그릇에 담고 티스푼을 준비했어요ㅋㅋ

손이나 비닐장갑에 식용유를 뭍혀야 반죽이 손이나 비닐장갑에 달라붙지 않으니까 식용유를 작을 접시에 담아놓았어요ㅋㅋ

손에 식용유를 뭍힌 다음~ 반죽을 적당히 때서 납작하게 만들어 줘요ㅋㅋ
그리고 나서 잼믹스를 1~1.5티스푼 넣어줬어요ㅋㅋ
사진을 찍은 호떡이 맨 처음 만든 것이다보니... 엄청 커요...ㅋㅋ

그 다음 반죽의 끝부분을 잡아당겨서 잼믹스가 빠져나오지 못하도록 잘 감싸줘요ㅋㅋ
이것보다 작게 만드셔야 해요...ㅋㅋㅋ

그리고 나서 잼믹스를 감싼 쪽, 위 사진에서 윗부분을 예열된 후라이팬과 닿도록 아래로 향하게 놓아줘요ㅋㅋ

전 한번에 하는 게 더 나을 지 알고 첫번째 시도 때, 예열 안하고 후라이팬에 가득 올렸어요ㅋㅋ
맨처음 만든 호떡이 가장 눈에 띄네요ㅋㅋㅋ

아랫부분이 노릇노릇해졌을 때 뒤집어서 바로 눌러줘요ㅋㅋ
아래 사진은 그냥 뒤집기만 한거예요ㅋㅋ

전 사진 찍는다고.. .좀 천천히 눌러줘도 될 줄알고 사진 찍고 눌렀어요ㅋㅋ
그랬더니...  옆부분도 익어서 눌르니깐 찢어지고 그 사이로 잼믹스 녹은 것이 흘러 나왔어요...
게다가 얇게 눌러지지도 않아요...ㅋㅋ
그리고 한번에 많이 올리면 안되더라구요ㅋㅋ
호떡이니까 눌러서 납작해지는데... 하마터면 후라이팬 공간이 부족할 뻔했어요ㅋㅋ

첫번째 시도에서는 안 터진 호떡이 없었어요ㅜ

게다가 새어나온 잼믹스가...금방 타버렸어요..ㅋㅋ

2번째 시도할 때는 예열된 후라이팬에 했고 하나씩 상태봐가면서 뒤집었어요ㅋㅋ
처음에 아랫부분이 노릇노릇해지면 뒤집어서 바로 눌러줬어요ㅋㅋ
1~2분 후 다시 뒤집어서 또 눌러줬는데 이때 너무 쎄게 누르면 터져서 녹은 잼믹스가 흘러나올 수 있으니 적당한
 힘으로 눌러주세요ㅋㅋ
제 경우엔 3번째 반죽 올리고나서 첫번째 반죽을 뒤집으면 딱이였어요ㅋㅋ

잘 익은 호떡은 접시에 담아서 맛있게 먹으면 끝!!!ㅋㅋ
사진은 첫번째 만든 호떡이라 두껍고 잼믹스가 흘러나와서 단맛이...ㅋㅋ
성공한 호떡은 단맛도 좋고 중간중간 씹히는 아몬드??도 맛있어요ㅋㅋ
그리고 겉부분이 바삭해서 더 제 입맛에 맞았어요ㅋㅋ

그리고 아래 사진처럼 잼믹스가 엄청 남으니깐 듬뿍 넣어서 하셔도 돼요ㅋㅋ
전 초보라... 1~1.5티스푼 넣었는데 더 넣을 수 있음 더 맛있을 것 같아요ㅋㅋ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