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꽁이지꽁이_이식2017.12.12

요리초보의 새송이버섯볶음 본문

일상과 여행/신장이식인의 초보요리

요리초보의 새송이버섯볶음

아꽁이지꽁이 2018. 1. 19. 14:24
728x90
728x90
몇일전에 새송이버섯 사놓고 요리하기 귀찮다고 미루다가 드디오 오늘 볶아봤어요ㅋㅋ

재료
새송이버섯 3개 양파1/3개 마늘 4쪽
간장 1큰술 굴소스 1.3큰술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전 새송이버섯 양파 마늘만 넣어서 색이 비슷해요ㅋㅋ
당근이나 피망같은 좋아하는 야채를 추가해주셔도 돼요ㅋㅋ

마늘은 편썰고 양파는 채썰었어요ㅋㄱ
새송이버섯은 먹기좋은 크기로ㅋㅋ
전 신장이식한지 이제 38일되서~ 음식을 꼭 다 익혀먹어야해요ㅋㅋ
그래서 버섯을 잘 익히기 위해 두껍지 않게 썰어줬어요ㅋㅋ

먼저 마늘기름을 만들었어요ㅋㅋ
사실 제 입맛은 세심하지가 못해서 마늘기름으로 했을때 큰 차이를 못 느껴요ㅋㅋㅋ
그런데도 귀찮게 마늘기름을 낸 이유는~ 마늘 덜 익은게 싫어요....ㅋㅋㅋ
완전 바싹 익어야 나름 먹을 만하더라고요ㅋㅋㅋ

양파도 물론 푹 이어야 먹는 초딩입맛이라... 버섯 넣기 전에 양파넣고 살짝 익혀줬어요ㅋㅋ
버섯 볶는 사진을 안 찍었네요;;ㅋㅋ
무튼, 양파가 좀 갈색빛을 띄면 새송이 버섯을 잔뜩 넣고 한번 섞어 준 뒤에 간장 한 큰술, 굴소스 1.3큰술을 넣고 볶아줬어요ㅋㅋ
위에서도 말했지만~ 이식을 해서 면역억제제를 복용중이여서 6개월까지는 음식을 꼭 익혀먹어야해요ㅋㅋ
그래서 좀 오래 볶았어요ㅋㅋ

점심에 먹을 만큼 접시에 담았어요ㅋㅋ

남은 건 반찬통에 넣어서 냉장보관하면 끝!!!ㅋㅋ
통깨 뿌려서 드셔도 되지만 전 통깨를 넣으면 다시 한번 볶아줘야하기때문에 패스했어요ㅋㅋ
(먹기전에 가열해주는 게 좋거든요!!!ㅋㅋ)
맛은 약간 싱겁지만 버섯 씹는 맛에 먹었어요ㅋㅋㅋ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