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꽁이지꽁이_이식2017.12.12

요리초보의 돼지고기애호박볶음 본문

일상과 여행/신장이식인의 초보요리

요리초보의 돼지고기애호박볶음

아꽁이지꽁이 2018. 2. 8. 14:10
728x90
728x90
볶음요리가 쉬운 것 같아서 볶음만 시도하고 있어요ㅋㅋ
그래도 항상 애호박이나 버섯으로만 볶는 것같아서~ 이번엔 돼지고기가 들어간 것을  해봤어요ㅋㅋ

애호박은 여름호박으로 늦봄~가을에 수확을 한다고 해요ㅋㅋ
그래서 겨울 애호박은 제철은 아니지만 그래도 맛있으니까 자주 먹어요ㅋㅋ
애호박은 표면에 상처가 없고 꼭지가 상처없이 멀쩡한 것을 고르면 싱싱한 거예요ㅋㅋ
그리고 처음부터 끝까지 굵기가 비슷하고 표면이 매끄럽고 색이 선명하면서 광택이 나면 좋은 거예요ㅋㅋ

재료 : 돼지고기 등심 카레용 210g, 애호박 1개
돼지고기 비릿내 잡는 양념 : 다진 마늘 1큰술, 맛술 1큰술
맛내기 양념 : 굴소스 1큰술, 참기름 1큰술, 소금 약간

돼지고기는 일부러 지방이 많지 않은 중지방군으로 골랐어요ㅋㅋ
전 그냥 카레용으로 썰린 것을 사서 큐브모양인데 잡채용으로 썰린 것을 사서 하셔도 돼요ㅋㅋ

1. 재료 손질
- 애호박을 두껍게 채썰었어요ㅋㅋ
- 집에 다진 마늘이 어딨는지 몰라서... 이때 마늘 3개를 다졌어요ㅋㅋㅋ

2. 돼지고기 잡내잡고 익히기
- 돼지고기 넣고 위에 써놓은 돼지고기 비릿내 잡는 양념 (다진마늘 1큰술, 맛술 1큰술)을  넣은 후 돼지고기를 거의 익혀줬어요ㅋㅋ

3. 애호박 넣기 & 맛내기
- 돼지고기가 다 익으면 애호박을 넣은 후 맛내기 양념 (굴소스 1큰술, 참기름 1큰술, 소금 약간)을 넣은 후 쎈불에서 애호박이 익을  때까지 익혀줬어요ㅋㅋ
- 전 애호박이 흐물거리는 게 좋아서 다 익을  때까지 가열하면서 익혔는데 흐물거리는 게 싫으면 애호박이 반 좀 더 익었을 때 불을 끄고 남은 열기로 마저 익혀주면 된다고 해요ㅋㅋ (전 안 해봤어요ㅋㅋ)

4. 먹을 만큼 접시에 담기
- 통깨뿌려주셔도 되지만 전 일부러 안 뿌렸어요ㅋㅋㅋ

고기에서 잡내도 안나고 두툼해서 (안 질기고) 씹히는 맛도 좋았어요ㅋㅋ
너무 싱겁지는 않아서 제 입맛엔 괜찮았어요ㅋㅋ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