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꽁이지꽁이_이식2017.12.12

백설 우리밀핫케익믹스 본문

일상과 여행/신장이식인의 초보요리

백설 우리밀핫케익믹스

아꽁이지꽁이 2018. 2. 6. 13:23
728x90
728x90
주말에 간식으로 백설 우리밀핫케잌믹스를 이용해서 핫케익을 만들었어요ㅋㅋ

팬전용으로, 만들기 어려움 정도가 2단계여서 지난번 만든 호떡보다 1단계 더 쉬운거였어요ㅋㅋ
실제로 좀 더 쉬웠어요ㅋㅋ

뒷면보면 추가로 더 필요한 재료와 팬케익 핫케익 크레페의 차이가 설명되어 있어요ㅋㅋ
더 필요한 재료에는 달걀 1개, 우유 또는 물 150mm, 반죽그릇, 거품기, 프라이팬, 국자,  뒤집개가 있어요ㅋㅋ

아래를 보면 만드는 방법/조리법이 나와있어요ㅋㅋ

박스를 열면 우리밀핫케익믹스 250g 2개가 들어있어요ㅋㅋ
2번 나누어 먹게 되어있어요ㅋㅋ

이제 제가 만든 것을 사진과 함께 정리할게요ㅋㅋ

1. 추가로 필요한 재료를 준비해주세요.
전 물대신 파스퇴르 저지방우유를 사용했어요ㅋ

2. 계란 한개를 반죽그릇에 넣어서 거품기로 열심히 거품을 만들어줬어요ㅋㅋ

3. 계란 거품이 충분히 만들어지면 우유 (없으면 물) 150ml을 넣고 섞었어요ㅋ
전 150ml을 정확히 재기 귀찮아서 대강 제 감을 믿고 넣었어요ㅋㅋㅋ

4. 계란과 우유를 잘 섞었으면 우리밀핫케익믹스 1봉지를 넣어줬어요ㅋㅋ

5. 우리밀핫케익믹스가 덩어리지지 않도록 부드럽게 잘 혼합시켜주면 되요ㅋㅋ
너무 오래 섞어주면 질겨질수 있다니깐 적당히, 덩어리 없을 정도로만 해주면 되요ㅋㅋ

6. 예열한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조금 두르고 키친 타올로 프라이팬 전체를 쓸 듯이 살짝 닦아주세요ㅋㅋ
(사진보다 식용유를 조금 넣으면 되요~ 어차피 닦아낼거라 많이 쓸 필요가 없어요ㅋㅋ)

7. 약불로 맞춘 후, 주걱을 이용해서 조금씩 부어주면되요ㅋㅋ
전 우유를 많이 부었는지.. 잘 퍼지더라고요ㅋㅋ

8. 거품이 올라오면 바로 뒤집어 주세요ㅋㅋ
(1~2분 가량 기다리면 거품이 올라와요ㅋㅋ / 사진보다 거품이  적을 때 뒤집는 것을 추천해요ㅋㅋ)

9. 뒤집고나서 1분 정도 더 기다렸다가 그릇에 담아서 메이플 시럽을 뿌려서 먹으면 되요ㅋㅋ
전 메이플 시럽은 오뚜기 케이크시럽 (메이플 맛)을 이용했는데 거의 물처럼 흘러내려갔어요...ㅋㅋ
그리고 밑에 사진처럼 핫케익 안에 공기가 많아서 부드럽게 잘 먹었어요ㅋㅋ

접시에 있는 것을 혼자 다 먹고 2시간도 안되서 저녁 먹었더니.. .
혈당이 높게 나왔어요...ㅋㅋ
적당히 먹었어야했는데 오랫만에 먹는 빵종류라 자제하지를 못 했네요ㅋㅋ
무튼 요리초보인 제가 만들기도 쉬워서 누구든 만들어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ㅋㅋ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