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꽁이지꽁이_이식2017.12.12

Citizen 손목혈압계 본문

병원 관련 및 건강관리/건강관리

Citizen 손목혈압계

아꽁이지꽁이 2018. 1. 4. 15:01
728x90
728x90
현재 복용중인 면역억제제에 의해 혈압이 증가할 수 있다고 해서 집에서도 매일 혈압 측정이 필요하게 되었어요ㅋㅋ
물론~ 이식하기 전부터 관리해야 했던 부분이지만 저혈압에 가까운 정상이여서 병원 갈 때만 체크를 했었어요...ㅋ
무튼, 이제는 꾸준히 체크를 해야해서 가정용 혈압계를 알아보다가 citizen의 손목 혈압계를 구매했어요ㅋㅋ

손목보다는 병원처럼 팔뚝에서 혈압을 측정하는 것이 더 정확하다고 해요~
아무래도 심장 높이랑 더 비슷해서 그런 것 같아요ㅋㅋ
근데 혼자서 혈압재려면 간편한 것이 나을 것 같아서 손목혈압계로 결정했어요ㅋㅋ

딱 휴대하기에도 편한 크기의 보관함에 들어있어요ㅋㅋ
그리고 다양한 언어로 된 가이드북!

뚜껑을 열어보면 이렇게 들어있어요ㅋㅋㅋ
이 제품은 최근 60개를 저장해서 'M'을 누르면 하나씩 보여요ㅋㅋ
게다가 가장 최근 3개의 평균값도 보여줘요ㅋㅋ
또한 측정중 몸이 움직이거나 불규칙적인 맥박이면 화면에 나타나요ㅋㅋ

손목 끝에서 1~2cm 떨어진 곳에 착용을 하면 되고 손목 사이즈는 13.5~21.5cm에 적합하대요ㅋㅋ

제 혈압을 측정한 사진이예요ㅋㅋ
사진을 약간 아래서 찍어서 1cm 정도 떨어진게 안 보이네요...ㅋㅋ
혈압을 잴 때는 손목의 위치를 심장 높이에 맞춰서 올리신 후 힘을 빼시고 측정이 끝날 때까지 말하거나 움직이시면 안돼요ㅋ

가이드북에 잘 설명이 나와있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ㅋㅋ

그리고 가이드북에 나와있는 혈압 정상 또는 고혈압 범위예요ㅋㅋ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