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꽁이지꽁이_이식2017.12.12

다이소에서 산 치간칫솔 본문

병원 관련 및 건강관리/건강관리

다이소에서 산 치간칫솔

아꽁이지꽁이 2018. 1. 22. 20:40
728x90
728x90
남자친구 따라서 다이소에서 치간칫솔을 구입했어요ㅋㅋ

치간칫솔 중에서 L자 형의 SSS 크기로 치간통과 공간이 0.7mm예요ㅋㅋ
처음하는 사람은 큰 사이즈보다 작은 사이즈로 하는 게 좀 잘 다룰 수 있다는 말을 듣고~ 다이소에서 파는 가장 작은 걸로 샀어요ㅋㅋ
이땐 L자형과 일자형 중 뭐가 더 좋은지는 몰랐고 그냥 L 자형이 땡겨서 산거예요ㅋㅋ

사실~ 제 블로그를 봤던 분들은 아시겠지만~ 전 신장이식한지 이제 41일 차라 입안에서 피가 나면 안돼요ㅜ
면역억제제 복용으로 안 그래도 감염될 확률이 높은데 피까지 나면... '나 감염시켜도 됩니다' 느낌이랄까요...ㅋㅋㅋ
그래서 치간칫솔을 쎄게하거나 잘못하면 피가 날 수 있기때문에 최대한 부드럽게 하려고 했어요ㅋㅋ

하는 방법은 처음하는 거라서 인터넷으로 찾아서 해봤어요ㅋㅋ
큰 힘을 주지말고 살짝 힘줘서 치아 사이에 밀어넣어서 왔다갔다 5번정도 해주라고 하더라고요ㅋㅋ
전 잇몸에 자극이 갈 것 같으면 힘을 더 빼거나 깊숙히 하지 않았어요ㅋㅋ

한번 할때마다 수돗물로 치간칫솔을 헹궈주기에 물 낭비가 심할 것 같아서 작은 컵?에 물을 담아서 치간칫솔을 빠르게 회전시키면서 중간중간 헹궜어요ㅋ
사진 보시면 이물질이 굉장히 많죠???
전동칫솔로 양치질 5분하고 한건데도 많더라고요ㅜ
특히, 저는 어금니 사이가... 심했어요ㅜ
(어금니할 땐 L자형이 좀 더 편할것 같아요 입을 그나마 적게 벌려도 될것 같아요ㅋㅋ)
이제껏 이걸 안했다니...
오늘 해보고 치간칫솔은 꼭 해야한다고 느꼈어요ㅋㅋ
양치질을 아무리 꼼꼼히한다고 해도 미세한 틈은 잘 안됐던 것 같아요ㅋ
제 생각엔 양치질할 때마다 하기 힘들면 잠자기 전에 양치질 하고나서 해주면 좋을 것 같아요!!!ㅋㅋ
왜냐면 잘 때 (입냄새나 입안 느낌 생각하면) 입안에 균이 더 많이 증식하는 느낌이라... 잠들기 전에 특히 입안을 깨끗이 해줘야하는 것 같아요ㅋㅋ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