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꽁이지꽁이_이식2017.12.12

병원 입원할 때 준비물 본문

병원 관련 및 건강관리/신장이식수술

병원 입원할 때 준비물

아꽁이지꽁이 2021. 10. 5. 20:42
728x90
728x90

최근에 요로감염으로 신장내과로 다니는 대학병원에 입원하면서,
응급실 갈 때 챙겨갔던 입원준비물들이예요~

하필 그 당시에, 보호자로 와줄 수 있는 사람이 없을 때여서,
입원 생각하고 필요한 것들 다 챙겨서 갔었어요~

신장이식 수술시 필요한 입원준비물은 아래링크를 봐주세요~

[건강관리/신장이식수술과 비뇨기 장애] - 신장이식 수술을 위한 입원부터 퇴원까지

 

신장이식 수술을 위한 입원부터 퇴원까지

안녕하세요. 오늘로 신장이식한지 37일되었고 퇴원한지는 23일 지나서 기억이 가물가물하지만... 최대한 자세히 써볼게요ㅋㅋ 우선, 전 전북대학교 병원에서 이식 수술을 했어요ㅋㅋ 다른 병원

aggongjiggong.tistory.com

 

 

일반 준비물1

- 타올 3장, 물티슈, 텀블러, 마스크 대충 10개 이상, 칫솔, 치약, 폼글랜져, 크림, 핸드폰 충전기, 속옷, 위생봉지
혹시 추울까봐 가디건, 일할 상황이 생길 수 있어서 노트북

속옷은 팬티 여러장+브레지어는 스포츠브라처럼 와이어나 철이 아예 없는 것으로 입고 갔어요~
엑스레이를 찍거나 하면 옷을 갈아입거나 브레지어를 벗고 환자복만 입고 있어야 하는데,
저는 그게 불편하더라구요~
그걸 2년 전 입원 때 인지해서 사두었어요~

입원기간이 어느정도 될지 몰랐지만, 그래도 고열빼고는 증상이 없어서 금방 퇴원할 거라 생각했어요~
그래서 타올도 3장만 챙겨갔는데, 5박6일 입원하니 부족했던...ㅎ

신장이식 후 중요하게 생각하는 물섭취!!!
보호자가 와주기 힘든 상황인데, 물 마시기위해 생수를 구매하기엔 제가 옮기거나 하기 너무 번거러울 것 같아서 텀블러 챙겨가서 정수기 물을 마셨어요~
그리고 내과 입원이면 물섭취량도 매일, 8시간동안 마신 물의 총양을 작성해야되서 대략적인 텀블러 부피? 담을 수 있는 용량을 아는 것으로 챙겨가는 게 좋더라구요~

그리고 세안 제품들은 잘 챙겨갔는데....
화장품을 전혀 안 갖고 갔더라구요ㅋㅋ
그래서 급하게 병원 지하 편의점가서 크림 하나 사와서 사용했어요~



일반 준비물2_노린스샴푸

입원 준비물 챙기면서 서랍 여는데 보인 노린스샴푸!!!
일반 샴푸(?)는 챙겨가기 무거운데 다행히 샘플이 있어서 노린스 샴푸랑 일반 샴푸 챙겨서 갔어요~


개인적으로 필요해서
혹시 모를 상황을 대비해서 비뇨기 장애가 있는 저는 평소사용하는

카테터, 소변주머니, 의료용 종이테이프, 루브겔(카테터 사용시), 그리고 평소 먹는 약!!


다니는 병원으로 입원하는 거면 어차피(?) 병원에 처방약 정보가 있으니 괜찮겠지만
다른 병원으로 입원하는 거면 반드시 본인이 먹는 약을 갖고오든 처방전 사진을 찍어서 갖고 오는게 좋아요~
저 입원했을 때, 복용하는 약이 있으나 다른 병원다니는 환자가 입원하셨는데, 약을 못 챙겨오시고 이름도 모르셔서 약 처방이 늦어지더라구요~
결국 보호자가 사진찍어서 보내던가 갖고 오시더라구요

그리고 신장이식처럼 원내 처방되는 약은 입원해도 처방이 되는데,
원외 처방약은 안되는 약이 있더라구요ㅎ
제 경우에 7주에 1번 먹는 비타민D가 입원 2일 후에 복용인데 놓고와서....
다행히 7주 간격을 정확하게 지켜서 먹어야하는 약은 아니여서 퇴원 후에 먹었어요ㅎ


있으면 좋은 준비물
슬리퍼와 드라이기
운동화 신고 갔었는데, 화장실이나 검사받으러 갈 때, 아니면 간호사실로 체중/키 측정하러 이동, 정수기에 물받으러 갈 때마다 운동화를 신고벗고 하기 불편하더라구요~
중간에 슬리퍼 갖고 와서 신었는데 너무 편해지더라구요ㅎㅎ
양말 안 신고 정수기 다녀와도 되고ㅎ

드라이기는 있으면 좋은데, 병원 안이 춥지는 않아서 타올로도 충분히 잘 마르긴 하더라구요~



간호간병통합서비스에서 안내해준 준비물들

입원시 간호사쌤이 안내해준 준비물품 리스트예요~
세면 도구 (비누, 치약, 칫솔), 물통, 물컵, 슬리퍼, 수건, 속옷, 휴지, 마스크

그리고 환자가 필요할 경우
디펜드, 물티슈, 일회용 장갑, 부직포 기저귀 (일체 팬티형 x, 탈부착형), 일자형 기저귀, 노린스/워시글러브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