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꽁이지꽁이_이식2017.12.12

신장이식 후 D+2048, 치과다녀옴 20230722 본문

신장 이식 후 건강과 일상/이식후 하루 하루

신장이식 후 D+2048, 치과다녀옴 20230722

아꽁이지꽁이 2023. 7. 22. 23:20
728x90
728x90

거의 1년만에 치과에 다녀왔어요~
작년에 스케일링했던 치과가 분점이 있을정도로 성의가 없는 정도가 아니라, 대충+빨리빨리여서 건강보험없이 한거라 비싸게 했는데 비용대비 너무 불만족이였어요~

그러다 집에서 셀프로 스케일링할 수 있는 기기를 판매하길래, 하나 구매해서 치석이 쌓일 때마다 하고 있었어요~


1년에 한번만 치과에서 건강보험혜택 받고  해야겠다 생각했어요~

그러다 오른쪽 아래 어금니에서 약간 걸리는 게 느껴져서 보니, 작년에 약간 시려서 때운 아말감 끝이 살짝 들떠있더라구요~

그래서 집이랑 좀 멀지만 예전에 만족했던 치과에 예약하고 갔어요~
진료보고 나니, 잘 왔다 싶었어요
불편하지 않아서 몰랐던 오른쪽 위 어금니가 언제때운지 기억나지 않는 아말감이 들뜨면서 음식물이 껴들어갔고 주변이 삭았다고 하더라구요ㅜ
사진찍어보여주셨는데, 심해보인...

치과치료는 마취가글 먼저하고 스케일링부터 했어요~
다른 곳과 마찬가지로 기본? 장비로 먼저해주고,
끝이 솜같은 촉감의 드릴?로 거친  치아면을 매끄럽게 해줬어요
그리고 치실로 마무리~

원장님오셔서, 위에서 말한 위 어금니와 아래 어금니 확인하시고 상담실로 가서 상담담당선생님께 설명들었어요~

위 어금니는 본떠서 해야되서 25만원...
아래 어금니는 바로 가능하고 부위가 작아서 8만원...
총 33만원ㅋㅋ

의사쌤은 불편감이 없으니 바로 안해도 된다고 했지만 치아가 더 썩어서 신경치료받느니, 미리하는 게 나아서 둘 다 진행!

위아래로 부분 마취하는데, 바람만 쐐길래 준비중인가 보다 하고 있는데,
갑자기 의사쌤과 간호사쌤이 하는말... 잘 참으시네요, 잘 하고계세요~
진짜 미세한 따끔이 느껴졌지만 잘못 느꼈다고 생각할정도로 못느꼈어요ㅋㅋ
근데 칭찬하셔서 당황ㅋㅋ


위 사진 중 무언가로 마취를 하셨는데, 뭔지는 모르겠네요ㅋㅋ

마취하고 나자 바로 수전증이 톡 쓰기도 불편할 정도로 심해졌어요
간호사쌤한테 물어보니, 많은 마취제가 들어가서 일시적으로 수전증, 심장 두근거림이 생길수 있다더라구요~
다행히 한 10분??정도 지나니까 좀 줄어들더라구요~

이래저래 치료가 끝나고, 마취는 거의  4시간이 지나서 풀렸어요~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