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꽁이지꽁이_이식2017.12.12

신장이식 3년9개월차, 퇴원 후 외래 본문

신장 이식 후 건강과 일상/이식후 외래_타과

신장이식 3년9개월차, 퇴원 후 외래

아꽁이지꽁이 2021. 10. 3. 15:37
728x90
728x90

9월 14일 늦은 밤 고열로 응급실을 찾은 뒤,
요로감염으로 응급실 방문 후 입원 5박 6일을 했었어요~
퇴원 후 8일째 오전, 채혈+채뇨 후 흉부 엑스레이 검사를 했고
제가 입원했던 감염내과 외래를 봤어요~

혈액/소변 검사 결과

입원 기간 떨어졌던 크레아티닌이 다시 1.37으로 올라갔네요ㅎ
역시(?) 생리식염수 영향으로 희석되서 수치가 낮게 나왔었나봐요~
빈혈수치 (Hb)도 다행히 정상보다는 낮지만 입원 전 수치로 회복했어요~
그리고!! 소변검사 결과도 다행히 깨끗하네요

간수치 ALP도 입원전에는 항상 정상범위보다 낮았는데,
이번에 아프고 나니까 정상범위에 있네요ㅎ
언제 떨어질진 모르겠지만ㅎ

교수님 코멘트

- 질문 : 제가 코로나 백신 (화이자) 1차 접종 후 4-5일이 지난 시점부터 5주 정도 이식신 통증이 있었는데 맞아도 될까요?
(신장내과 교수님께선 화이자이기 때문에 맞고 추이를 지켜보자고 했으나, 신장내과 외래 후 요로감염으로 입원했기에 더 문의드렸어요)
이식하지 않은 사람이 백신접종 후, 신증후군이 생긴 보고는 있으나,
장기 이식 중에서 많은 부분을 차지 하는 신장이식 환우 중 그러한 보고는 아직 없음
전신반응이 아닌 이식신 통증이였기 때문에 코로나 백신에 의한 부작용이 아닐 것으로 추측됨
따라서, 코로나 백신 접종하는 것이 좋다는 의견을 주심
(답변 중간에, 신장내과 교수님의 의견을 물어보셔서 답변드림)

- 요로 감염은 2주정도 후에 재발 확률이 높으니, 열이나는지 체크 필요
요로감염 재발 가능성 확인 후 코로나 백신 접종하기엔 너무 지연되니 2주를 기다리지 말고 예약해서 접종할 것을 권고하심

- 검사한 수치들은 괜찮다고 하셨어요

다음 외래 : 감염내과 없음 // 신장내과 기존 그대로 (11월 3일)

728x90
728x90